30cm 양지꽃 꽃말 소개
30cm 양지꽃 꽃말 소개
* 30~50cm 양지꽃
양지꽃은 봄의 꽃이라고 불릴 정도로 노란 꽃입니다. 장미과에 속하는 양지꽃은 다년생초라고도 합니다. 양지꽃 같은 경우 자라날 때 높이가 30~50cm 만큼 자라는 식물로 앉아서 봐야 자세히 볼 수 있는 꽃입니다. 주로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동북아시아 권에서 분포된 것이 특징입니다.
30cm 양지꽃 꽃말 소개
* 행복하세요, 양지꽃 꽃말
양지꽃의 꽃말은 사랑스러움, 그리움, 행복의 열쇠라고 합니다. 양지꽃은 노랗고 작은 꽃잎을 보여주어서 꽃봉우리로 있을 때나 활짝 폈을 때나 너무나 귀엽고 사랑스럽습니다. 그걸 보고 있으면 행복한게 열리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양지꽃은 종류도 다양합니다.
30cm 양지꽃 꽃말 소개
* 솜, 물, 세잎, 제주
양지꽃의 종류는 정말 다양한데 전문가들도 구분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솜양지꽃, 물양지꽃, 세잎양지꽃 등 있고 양지꽃말고 소시랑개비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양지꽃이 잘 자라는 환경은 산기슭 같은 햇볕 잘 드는 곳입니다. 그리고 자생을 해서인지 거친털이 나고 줄기가 땅을 깁니다.
30cm 양지꽃 꽃말 소개
* 전초 양지꽃 효능
우리나라는 다양한 꽃과 식물을 약재로 많이 사용하는데 양지꽃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한방에서는 양지꽃을 전초부분을 치자연이라고 구분하고 뿌리는 치자연근이라고 합니다. 옛날에 위가 안 좋다면 양지꽃의 잎이나 줄기들을 달여서 복용하면 소화력을 증진 시켰다고 합니다.
30cm 양지꽃 꽃말 소개
*
피가 났을 때 멈추게 하는 역할로 양지꽃의 뿌리 치자연근을 사용하기도 했답니다. 많은 어린 순들을 나물로 해서 드시는데 양지꽃의 어린 순도 나물로 해서 먹습니다. 잘 씻어준 양지꽃을 햇볕에 건조시켜준 다음 무쳐서 드시면 됩니다. 봄에 뿌리를 먹으면 밤을 먹는 듯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댓글